방탄소년단 정국(BTS)의 '유포리아'(Euphoria)가 운명을 바꾼 BTS 노래에 솔로곡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일본 'NHK FM' 라디오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당신의 운명을 바꾼 BTS 노래 톱20'을 발표했다.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투표로 진행된 '당신의 운명을 바꾼 BTS 노래 톱20' 1위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나타났다.2위로는 자신을 사랑하자는 내용을 담은 'Answer : Love Myself', 3위에는 위로가 건네지는 따뜻한 분위기의 곡인 '봄날'이 올랐다.
이 중 정국의 '유포리아'가 '당신의 운명을 바꾼 BTS 노래 톱20'에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유일하게 13위에 랭크되어 시선을 끌었다.
특히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이 2013년 데뷔 이후 발매한 약 400개 이상의 트랙 중 톱20에 오른 유일한 솔로곡이란 점에서 더욱 유의미한 성과이다.2018년 발매한 정국의 '유포리아'는 일본에서 매년 인기 강세를 이어오고 있다.
일본 브라더 공업그룹 엑싱(XING)의 가라오케 반주기·노래방 체인 브랜드 '조이사운드'(JOYSOUND)의 JOYSOUND 노래방 연간 랭킹에서 '유포리아'는 2019년, 2020년, 2021년 K-팝 부문 '상반기'와 '연간' 랭킹 모두에 '3년 연속' 랭크되며 현지 대중들까지 사로잡은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또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 전체 곡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일본레코드협회(The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Japan, RIAJ)에서 RIAJ 골드 인증을 획득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와 함께 '당신의 운명을 바꾼 BTS 노래 톱20'에 정국이 프로듀싱한 '매직샵'(Magic Shop) 또한 5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현지에서 메인 보컬과 프로듀서로서 눈부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