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지난 4월 22일 일본 '케이팝 주스(KPOP JUICE)' 아이돌 데일리 트위터 랭킹에서 1위를 차지 했다. 또한 데일리 트윗수도 방탄소년단 7명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하며 진의 독보적인 TOP급 인기를 확인했다.

케이팝 주스는 일본 내 케이팝(K-POP)아이돌의 트위터,유투브,투표,오디션 등을 다루는 일본의 인기 랭킹 사이트이다. 집계 대상은 트위터(Twitter)의 트윗이며 리트윗, 인용트윗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1개의 트윗에 동일한 이름을 여러번 언급해도 중복 집계되지 않으며 공식 활동명으로 작성된 트윗만을 포함한다. 이렇게 까다로운 집계 기준을 가진 케이팝 주스 트윗량이 19,460개에 달했다는 점으로 일본 내 진의 위상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진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Shazam)' 일본 TOP200차트에서 지난 4월 9일 역주행을 시작으로 4월 24일까지 총 49일의 1위를 기록하며, 16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아니라 일본 음원사이트 '온쿄뮤직'(e-onkyo music)의 '월드 사운드트랙 싱글 차트'에서도 4월 22일까지 8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총 30일의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와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이다.

진은 일본에서 '크리스탈 보이스'라고 불리며 비주얼킹다운 무결점 외모와 감미로운 음색, 완벽한 라이브로 일본 열도를 장악하며 그의 탁월한 능력과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