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y Alive'(스테이 얼라이브)가 빌보드 차트에서 건재한 막강한 롱런 인기를 과시했다.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2년 4월 23일 자, 핫 트렌딩 송 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Stay Alive'가 4위를 차지했다.또 'Stay Alive'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 '9주 연속' 톱 5위 안에 랭크되는 강력한 인기 파워를 보여줬다.
특히 'Stay Alive'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 10주째 차트인했고 이 중 8주간 개인 솔로곡으로는 1위에 이름을 올리는 흥행 저력을 보였다.
더불어 'Stay Alive' 는 1위 방탄소년단 'Butter'(버터)에 이어 '2주 동안' 2위라는 최고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다.'Stay Alive'는 한국 웹툰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95위로 진입했고,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6위, 한국 아이돌 솔로곡 '최초'이자 유일하게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tay Alive'는 캐나디안 핫 100 74위로 한국 OST '최고 순위' 데뷔, 한국 남자 솔로곡 '최고 순위' 데뷔인 글로벌 톱 200 차트 13위와 글로벌 차트(Excl. U.S.) 8위,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베트남 '핫 100' 차트에 1위, 히트 오브 더 월드 차트 총 6개 국가에 '최다' 진입한 한국 솔로곡 등 빌보드 세부 차트도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며 초강력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Stay Alive'는 웹툰 '세븐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OST로 정국의 아련하고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과 청아한 미성, 유니크한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정국은 웹툰 속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인물과 스토리를 생동감 넘치고 디테일하게 표현하며 노래해 호평이 쏟아지기도 했고 현재까지도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Stay Alive'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OST와 남자 솔로곡 '최단' 시간에 87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글로벌한 음원 인기를 자랑했다.
'Stay Alive'는 발매 이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역대 솔로곡 '최단' 시간인 10일 5시간 만에 106개 국가 1위를 경신하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