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022년 한국 유튜브에서 '최다'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초강력 '소셜 제왕'의 위엄을 입증했다.

최근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2022년 1분기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톱 10인을 기사로 보도했다.매체는 이 중 방탄소년단 정국이 2022년 1분기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남자 아이돌 1위라고 전했다.

이에 매체는 정국이 2022년에도 SNS 플랫폼의 군림 행보를 이어가며 '궁극의 SNS제왕' 으로서 엄청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며 매년 왕좌의 자리를 장악하고 있는 막강한 소셜 영향력과 파워를 강조했다.

또 정국은 전세계 유튜브에서 지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었다고 강조하며 덧붙였다.특히 '팬캠킹'으로 불리는 정국의 유튜브 팬캠(직캠)은 웅장한 무대 존재감과 퍼포먼스로 항상 팬들과 비(非)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이는 해당 플랫폼을 오랫동안 지배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정국이 수년 동안 한국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K팝 아이돌인 점 또한 한국 네티즌들이 그의 매력과 퍼포먼스에 푹 빠져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게재했다.

정국은 글로벌 아이콘이자 대세답게 소셜미디어에서 '범접불가'한 기록과 업적들을 쌓아오며 넘사벽 인기와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3년 연속(2018~2020년) K팝 스타 1위, 틱톡에서 #jungkook 으로 역대 전 세계 인물 중 조회수 1위 등 전 세계 주요 소셜 미디어에서 1위의 타이틀을 휩쓸며 클라스가 다른 초특급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정국이 지난해 12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해가 빠르게 저물어가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네요"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한 게시물이 역대 '최단' 시간인 2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받으며 기네스 세계 기록을 깨기도 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