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새로 쓰고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NMIXX는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하고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NMIXX는 데뷔 음반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실버 인증패를 받게 됐다. 이번 기록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앞서 NMIXX는 한터차트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 음반 주간 차트(22.02.28~22.03.06) 2위 등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K팝 역대급 신예' 존재감을 빛냈다.

이에 NMIXX는 "NSWER(팬덤명: 엔써)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7399장이라는 멋진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NMIXX가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인 7인조 신인 걸그룹 NMIXX는 데뷔곡 'O.O'(오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러 음악 방송에서 눈부신 비주얼은 물론 보는 맛이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모든 무대가 레전드'라는 호평을 이끌어냈고 특히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몰이 중이다. 또 멤버들은 여러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풋풋하고 솔직 담백한 입담으로 청취자들을 매료시키는가 하면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전원 에이스 그룹'의 진가를 발휘했다.

최근에는 NMIXX 공식 V LIVE(브이라이브) 채널에서 타이틀곡 'O.O'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탄탄한 보컬, 신인다운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 "CD를 삼킨 라이브 실력이다", "노래, 춤, 표정 연기에 여유까지 다 갖췄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유튜브 활약세도 지속되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2월 25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공개한 '[BE ORIGINAL] NMIXX(엔믹스) 'O.O'' 영상은 16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3월 11일 M2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된 수록곡 '占 (TANK)'(탱크) 퍼포먼스 영상 역시 공개 사흘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서며 새로운 K팝 퍼포먼스 맛집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