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참치’까지 2곡 차트인

방탄소년단(BTS) 진이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TOP 10에 ‘Yours’와 ‘슈퍼 참치’ 2곡을 진입시키며 또다시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에 진입한 대기록으로 진의 강력한 솔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일 발표한 2월 5일자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 진의 ‘Yours’가 10위를 기록하며 12주간 차트인하고 있다.

이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인에 빛나는 기록일 뿐 아니라 자체 기록을 계속 뛰어넘고 있는 놀라운 성과이다.진의 'Yours'는 애절하면서 아름다운 실버 보이스와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적 여운이, 드라마 종영 후에도 글로벌 팬들과 애청자들의 가슴에 스며들며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Yours’와 상반되는 경쾌한 매력의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동차트에 8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진은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8주간 연속으로 2곡을 동시에 차트에 진입시킨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도 동차트에 1위를 기록했다.
TOP10에 진의 솔로곡과 그룹곡까지 총 3곡이 진입해 진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지난 2일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는 공식 SNS와 사이트에 진의 단독 사진과 함께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를 소개해 진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보컬킹'이라는 닉네임답게 다채로운 목소리의 진은 상반된 매력의 'Yours'와 '슈퍼 참치'를 동시에 차트인 시키며 솔로 가수로서 글로벌 음원 파워와 막강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