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의 열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33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2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 33호의 ‘제발’ 등 8회를 빛냈던 경연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공개됐다.
‘싱어게인2’는 6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는 물론, 매 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데 이어 음원 흥행까지 연일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음원 공개 직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인기 키워드에는 ‘싱어게인2’가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가운데 ‘싱어게인2’의 기대주로 꼽히며 매 라운드 무대마다 화제를 낳고 있는 33호의 8회 경연곡 ‘제발’은 현재 벅스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대체불가 존재감을 과시했다.
33호는 ‘싱어게인2’ 4라운드 TOP10 결정전에서 이소라의 ‘제발’을 선곡해 무대 시작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33호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허스키 보이스와 애절한 감성으로 유일무이한 ‘제발’을 완성, “이 무대가 원곡인 느낌”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TOP10 진출에 성공했다.
33호는 3라운드까지 올어게인을 획득, 탁월한 보컬 실력과 음악성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유튜브 조회수 900만을 단숨에 넘어선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과 독보적인 감성을 녹인 ‘한숨’ 등은 음원 차트 중상위권에 안착하며 ‘싱어게인2’의 신드롬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리스너들은 “33호의 음원은 선물이다. 명곡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33호, 중독성이 대단하다”, “음원으로 들어도 가슴이 벅차다” 등 호평을 쏟아냄과 동시에 ‘싱어게인2’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싱어게인2’는 무대를 꿈꾸는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 실력과 끼를 두루 갖춘 참가자들의 팔색조 무대가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며 ‘무대 맛집’으로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