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그룹 온앤오프(ONF) 'Beautiful Beautiful'이 '2021년 베스트 케이팝 트랙'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2021년 베스트 케이팝 트랙(The best K-pop tracks of 2021)' 기사에 따르면, 온앤오프가 지난 2월에 발매한 첫 정규 앨범 'ONF:MY NAME' 타이틀곡 'Beautiful Beautiful'이 1위에 선정됐다.데이즈드는 'Beautiful Beautiful'에 대해 "뮤직비디오 속 투철한 디스토피아적 도시와 펑크에서 영향을 받은 댄스 팝 사이에 '너를 자신들만의 기준으로 만들려는 세상 속에서 너 자신이 되어라, 그리고 너 자신을 사랑하라'는 심금을 울리는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데이즈드는 "이 메시지의 감성적이고 반항적인 힘을 만끽하며 외치는 후렴구의 전율이 가슴을 뛰게 한다"면서도 "현악기와 기타 리프, 애드립을 포함한 모든 요소가 'Beautiful Beautiful' 절정을 향해 갈 때, 아카펠라가 시작되며 다시 승리의 아웃트로를 위해 되돌아간다"고 평했다. 또한 "흠잡을 데 없이 생명력 있는 함성"이라며 "대담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Beautiful Beautiful'은 '나의 모든 삶은 예술이며 자유로운 나는 그 누구보다 아름답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비롯해 초동 판매량 기록 경신, 데뷔 이후 음악 방송 첫 1위를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뉴욕에서 해당 주간 전체 판매량 2위를 기록, 미국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앨범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2개국 1위를 비롯해 총 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위권 안에 랭크되며 한층 더 막강해진 글로벌 파급력을 과시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