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팬들이 다양한 이벤트로 축하하고 있다.
팬들은 한겨울에 축제인 뷔의 생일을 위해 전 세계 팬들은 몇 달 전부터 계획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속속 발표하며 다가오는 뷔의 생일을 기다리고 있다.
‘BTS V Canada’는 캐나다의 타임스퀘어로 불리는 토론토의 영-던다스 스퀘어에 대형 디지털 스크린에 일주일동안 뷔의 생일축하 영상을 송출한다. 스페인 팬페이지 ‘BTSVSpain’은 바르셀로나의 메트로 L1구역에 대형 스크린에 뷔의 영상과 축하메시지를 송출하고 카페에선 팬들의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ByMySide_KookV’는 총 13개의 생일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뉴욕의 타임스퀘어 7번가에 광고 영상을 송출, 11월부터 12월 두 달동안 제주항공 기내 매거진 16만권에 뷔의 생일축하사진을 게재하고 전국의 6588대의 롯데 ATM에 뷔의 생일축하영상을 송출한다.
또 하이브 사옥 옆에 뷔의 얼굴이 장식된 대형 풍선을 띄워 축하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롯데 영플라자, 여의도 IFC몰, 신촌 현대백화점에 21개의 LED광고, 동대문 피아비스컴 LED 스크린, 신촌 유플렉스 LED 등 서울 랜드마크 21곳의 대형스크린에 뷔의 생일 축하영상이 송출되며 틱톡에 생일 축하광고를 비롯 서울, 도쿄, 오사카의 카페에서 컵홀더 이벤트를 진행, 뷔의 생일을 축하한다고 발표했다.
팬페이지 ‘누나비’는 하이브 사옥 인근과 강남을 중심으로 축하를 래핑한 두 대의 태태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며 서울, 도쿄, 오사카, 베를린, 다바오, 두바이에 글로벌 카페이벤트를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축제를 즐길 마련했다.
‘HeartToHeart_KV’는 전국 1226곳의 올리브영 매장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인천공항의 182개의 수화물측정저울의 디지털스크린에 뷔의 생일 축하영상을 송출한다. ‘Belongto_V1230’은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 동안 티웨이 항공 기내매거진에 생일축하광고를, ‘UN_taei’는 홍대 입구역에 스크린 광고, ‘Sweetener V’는 서울지하철 건대입구역 스크린에 생일축하 영상을 송출한다.
‘Happy Taehyung Day 2021’은 신용산역 버스정류장과 대구 반월당역 DID에 광고를 진행한다. 또 일본의 홋카이도, 도쿄, 군마 , 아이치, 오사카, 히로시마. 후쿠오카 7곳의 대형스크린에 생일축하영상을 송출하며 유튜브에도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을 내보낼 예정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