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틱톡(TikTok)에서 '#jungkook' 하나로 900억뷰를 돌파하면서 '소셜 제왕'의 막강 파워를 과시했다.
최근 정국은 글로벌 쇼트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자신의 고유 명사 개인 해시 태그 '#jungkook' 으로 900억뷰를 넘어서며 해당 플랫폼에서 초특급 인기를 자랑했다.'#jungkook'은 지난 10월 800억뷰를 달성한데 이어 16일, 약 1개월 20일 만에 무려 100억뷰 상승한 900억을 돌파했다.
특히 정국은 틱톡에서 개인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jungkook'으로 역대 전 세계 개인 인물 해시 태그 중 '최초' 900억뷰를 달성, 개인 인물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범접불가 '정국 파워'를 보여줬다.
또 20일 기준, 틱톡에서 '#jungkook'에 이어 가장 높은 조회수를 보이는 #JK는 320억뷰를 얻었고 정국과 관련된 톱5 해시태그의 총 조회수는 1395억 뷰 이상에 달한다.
더불어 정국이 '인더숲 BTS편'에서 공개해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반려견 '전 밤'의 틱톡 해시태그 '#jeonbam'도 꾸준한 조회수 상승을 보이며 7120만뷰를 나타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정국은 틱톡외 전세계 주요 동영상 플랫폼에서도 압도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정국은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에서 '5년 연속'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1위를 비롯해 2021년 유튜브 '최다' 검색 K팝 남자 아이돌 1위에 오르는 등 '비교불가'한 막대한 인기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