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가 ‘유튜브 전 세계 인기동영상 뮤직’ 9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월 4일 진이 생일을 맞아 공개한 자작곡 ‘슈퍼 참치’가 대한민국, 페루 1위, 일본, 싱가폴 4위 등 54개국에 트렌딩되며, ‘유튜브 전 세계 인기동영상 뮤직’ 9일 연속 1위를 유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15일 현재 ‘대한민국 인기 급상승 음악’에서도 7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멈출 수 없는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슈퍼 참치'는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천만을 돌파했으며, 15일 0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2866만 돌파, 좋아요 수 398만를 돌파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또한 공개 후 지난 24시간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의 ‘슈퍼 참치’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전 세계 인기동영상’에서 5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진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슈퍼 참치'는 진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이벤트성으로 공개한 곡으로, 낚시를 좋아하는 진의 열정과 만선 기원이 담긴 경쾌한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 단순하면서도 유쾌한 안무로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제 2의 아기상어’라고 불리며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진의 '슈퍼 참치'는, 앞으로도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며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