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에 한국 남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진입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증명했다.
한국시간 7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 전지현, 주지훈 주연의 tvN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유어스)'는 진이 부른 드라마 메인 테마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 한국 남성 솔로 가수로서 처음으로 진입하는 기록을 썼다.
월드 뮤직 어워즈(World Music Awarlds)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진이 빌보드 글로벌 200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남자 솔로가 되어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포브스(Forbes) 또한 공식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 진은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남자 솔로 가수"라고 밝혔다.
진은 음악 평론가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은 "서정적인 미성, 아름다운 가성, 파워풀한 진성"을 지닌 최고 완성도의 보컬로 '지리산'의 서사를 확장시켰다.
한국 남성 솔로로 연신 최초와 최고의 기록을 깨고 있는 진에게 전 세계 매체들도 뜨거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