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사랑이 이런 건가요’ 가창 영상이 뜨거운 인기를 달리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8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스터트롯 콘서트 임영웅 사랑이 이런 건가요 (ENG/JPN)'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영상은 24일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 영상에는 '미스터트롯 콘서트'에서 '사랑이 이런 건가요'를 부르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있다. 당시 임영웅은 절로 리듬을 타게 하는 흥겨운 목소리로 '사랑이 이런 건가요'를 열창하며 현장에 온 관객들과 소통했다.한편 천만뷰 영상이 19개에 이른 것은 임영웅의 뛰어난 노래 실력을 바탕으로 훈훈한 외모와 바른 인성 등이 두루 어우러진 결과다. 여기에 이런 임영웅에게 한결같은 지지와 응원을 보여주며, 선한 영향력으로 반듯한 팬덤의 모범을 보여주는 영웅시대가 있어 함께 날마다 새로운 기록을 써나가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이날 12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570개가 넘는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돼 있다. 임영웅과 팬들의 활발한 소통 창구이기도 하다.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간다. 24일 기준 18만 3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0월 24일 총 조회수 10억 7000만 뷰를 달성했다.
임영웅은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임영웅 노래에 힘입어 신사와 아가씨 시청율이 고공 행진중이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후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카카오뮤직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막강 히어로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임영웅은 국내외 모든 가수들이 겨루는 멜론 TOP100 1위에 데뷔 후 처음으로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또한 멜론 OST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중이다.
해당 곡은 지난 20일 발표된 가온차트 42주차(2021년 10월 10일~2021년 10월 16일)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BGM 차트, 컬러링 차트,벨소리차트 에 1위로 진입하며 5관왕을 차지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