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중국 팬클럽이 국내 5군데 방송사에서 생일 광고를 '최초'로 선물하는 초강력 팬 위력을 보여줬다.
중국 팬클럽 '정국 차이나'는 8월 30일~9월 5일까지 국내 방송사 SBS, KBS2, JTBC, Mnet, TVN 5곳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총 80회 송출시키는 서포트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정국 차이나'는 8월 30일 JTBC에서 오후 9시 방송되는 '슈퍼밴드2', 8월 31일 SBS MTV 오후 6시 방송되는 '더쇼', 9월 1일 Mnet 오후 8시 방송되는 'TMI NEWS', 9월 2일 Mnet 오후 6시 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 9월 3일 KBS2 오후 5시 방송되는 '뮤직뱅크', 9월 4일 tvN 오후 7시 40분 방송되는 '놀라운 토요일', 9월 5일 SBS 오후 3시 50분 방송되는 '인기가요' 등 프라임 방송 시간대에 정국의 생일 광고를 내보낸다고 전했다.특히 '정국 차이나'는 국내 TV 채널 5곳에서 광고를 동시에 진행한 아티스트로는 정국이 '최초' 라고 말하며 압도적 팬 파워를 과시했다.
또 '정국 차이나'는 정국의 고향인 부산에서도 뜻 깊은 생일 선물을 준비했다.
부산 관광지이자 해운대 지역 명물인 '블루라인파크'에서 9월 1일~9월 7일 전 구간을 운행하는 해변 열차 전체가 정국의 생일 광고로 랩핑된다고 공지했다.더불어 전 구간의 모든 광고 스크린에도 정국의 모습이 담긴다고 말하며 해변 열차 전 구간 서포트 또한 정국이 전세계 '최초'라고 덧붙였다.
'정국 차이나'는 TV 외 유명 패션 잡지 5곳에서도 정국의 생일 광고를 실었다고 밝혔다.
정국 차이나는 패션 매거진 '보그', '마리끌레르', '하퍼스바자', '엘르', '코스모폴리탄' 9월 호에서 '정국아 생일 축하해', 'HAPPY JUNGKOOK DAY' 등 문구와 함께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고 연일 서포트 소식을 알리며 클라스가 다른 팬 화력을 보여줬다.
한편, '정국 차이나'는 국내 서포트로 한강 크루저 일루미네이션 라이트 쇼, 불꽃 놀이, 드론 공연, 전국 지하철 스크린 및 객실 TV 등에서 총 1만 4014개와 전국 25개 주요 LED 전광판 광고 송출 등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