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사진=터보제이케이컴퍼니)


가수 김종국이 웹툰 OST로 감미로운 보이스를 선사한다.

25일 TOON STUDIO는 "김종국이 가창자로 참여한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 첫앨범 '눈물을 훔친다'가 오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고 밝혔다.'눈물을 훔친다'는 '금혼령' 속 주인공들의 애절한 감정과 상황들을 모티브로 했다. MC THE MAX(엠씨더맥스), 레드벨벳, 볼빨간사춘기, 10CM 등 유수의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타이비언과 TOXIC(톡식) 김정우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2019년부터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진다.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다.

'금혼령'은 중국 대표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에서 매출 TOP 30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김종국은 지난해 12월 싱글 '지우고 아플 사랑은..'을 선보이며 8년 만의 가수 컴백을 알렸다. 그동안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아온 김종국이 '눈물을 훔친다'로 얼마나 많은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종국이 부른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 '눈물을 훔친다'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