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서울 도심 곳곳을 가득 메우는 쏟아지는 생일 광고를 선물 받으며 글로벌 슈스의 팬 파워를 실감케 했다.
정국의 해외 연합 팬베이스 'Golden JungKook Union'은 8월 20일~9월 3일 서울 지하철 용산역 호남선(고속철도)1번 출구에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우리의 별' 이라는 문구가 담긴 정국의 LED 스크린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정국의 아랍 팬베이스 'Arab JungKook'은 8월 20일~9월 20일 용산역 버스 정류장 LED스크린에서 정국의 'Happy Jungkook Day'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고 트위터에서 밝혔다.팬 계정 'Helianthus'은 8월 27일~9월 26일 서울 지하철 압구정역 B21 구역, ACETIC는 8월 30일~9월 5일 홍대 입구역, 8월 30일~9월 12일 건대 입구역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팬계정 'LIMERENCE'는 9월 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8에 위치한 삼성 슈페리어타워의 옥외 LED 전광판에 정국의 '언제나 정국이 편' 생일 광고를 준비했다고 트위터에 게재했다.
팬계정 'ByMySide' 는 9월 1일 서울 명동 롯데 영플라자 대형 미디어 파사드와 부산 본점 롯데 백화점 옥외 LED 전광판에서 진행하는 생일 광고 소식을 트위터에서 밝혔다.방탄소년단 브라질 팬베이스는 9월 1일 을지로입구역 6번 출구-도보 3분에 위치한 명동 입구 레드 아이 전광판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지난 20일 정국 한국팀 계정은 22일까지 신사옥 하이브~신용산역 사이 길 양방향에 정국의 '9월의 기적 정국' 가로등 배너가 설치됐음을 알렸다.
한편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첫 프로듀싱 곡이 아이튠즈와 아마존에서 1위를 동시 석권하는 음원 저력을 자랑했다.
방탄소년단이 2015년 발매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인 'Outro : Love is Not Over'(아웃트로 : 러브 이즈 낫 오버)은 지난 21일 새벽(한국 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의 네팔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