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세운이 참여한 '간 떨어지는 동거' 첫 번째 OST가 단숨에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27일 발매된 tvN 새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의 첫 번째 OST인 정세운의 '도어(DOOR)(Your Moon)'가 28일 오전 음원 사이트 멜론의 OST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최근 OST 차트에서 과거 드라마에 삽입된 명곡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제 막 방송을 시작한 '간 떨어지는 동거' OST가 단번에 1위에 안착해 눈길을 끈다.'도어(Your Moon)'는 매일 떠오르는 달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는 문으로 표현하며 그 달을 향해 점점 깊어져가는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사랑스러운 내용을 가사로 담았다. 정세운은 특유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과 섬세한 곡 해석으로 로맨틱한 감성을 선사했다.
이 곡은 지난 26일 첫 방송된 '간 떨어지는 동거'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몰입도와 흥미를 배가하는 역할을 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OST 또한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는 999살 구미호 어르신 신우여(장기용 분)와 쿨내나는 99년생 요즘 인간 이담(이혜리 분)이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한집살이를 하며 펼치는 비인간적 로맨틱 코미디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