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그때 그 아인' 라이브 무대 최초 공개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탄생
'이태원 클라쓰' 화제의 OST
오케스트라 편곡으로 재탄생
'이태원 클라쓰' 화제의 OST
SBS가 설 특집으로 준비한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의 확장판 콘서트 '전설의 무대 레전드12'에서 가수 김필이 방송 최초로 '그때 그 아인'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오는 12일 오후 8시 15분 '전설의 무대 레전드12'(이하 '레전드12')가 방송된다. '레전드12'는 특급 라인업과 무대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K'(이하 '아카이브K')가 시청자의 성원에 힘입어 설 특집으로 준비한 특별한 라이브 콘서트다.'레전드12'에서는 가요계 레전드 12팀이 출연, 연말 시상식을 연상케 하는 역대급 콜라보 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예고에서는 50인의 오케스트라 군단이 더해진 더욱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가 공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카이브K'의 '대학로 학전 소극장' 편에 출연 예정인 김필이 '레전드12'에서 히트곡 '그때 그 아인' 라이브 무대를 방송 최초로 선보인다. 녹화 당일 김필은 기록하고 싶은 곡으로 "지난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때 그 아인'을 준비했다"면서 "사실 방송에서 한 번도 불러본 적이 없다. 코로나로 공연도 쉬고 있어 라이브 무대도 처음"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때 그 아인'은 지난해 방영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로, 독특하고 힘 있는 김필의 보이스와 철학적인 가사로 당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랭크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이날 방송에는 원곡 버전이 아닌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한 무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50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하는 오직 '전설의 무대 레전드12'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이기 때문이다. 김필은 처음 선보이는 라이브 무대에 한껏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특유의 힘있는 음색으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폭풍 같은 무대를 선보여 현장의 모두를 전율케 했다.
'아카이브K' 설날 특집 '레전드12'에서는 김필 외에도 성시경, 김종국, 양희은, 변진섭, 백지영, 박미경, 김현철, 데이브레이크, 폴킴, 잔나비 최정훈, 재즈 피아노계의 거장 김광민까지 국내 최정상급 가요계 레전드 열두 팀의 다채로운 무대가 준비돼 있다.
2021년 설을 풍성하게 만들 '전설의 무대 레전드12'는 설 당일인 12일 저녁 8시 15분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