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KBS 2TV '불후의 명곡' 출연
가수 겸 배우 조이현 /사진 =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걸그룹 다이아 출신 조이현이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KBS 2TV ‘불후의 명곡’은 KBS 대형 프로젝트 오디션 ‘트롯 전국체전’ 특집으로 지난 21일에 이어 28일까지 2주간에 걸쳐 방송된다.

이에 ‘트롯 전국체전’ 강원도 코치로 활약 중인 조이현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기대감을 높인다. 다이아 출신인 조이현은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했으며, 배우로 전향해 종횡무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 MC까지 맡아 만능 엔터테이너로도 활동 중이다. 조이현은 ‘트롯 전국체전’의 듬직한 코치진으로서의 면모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조이현은 포켓돌스튜디오 신인 그룹 BAE173의 프로듀서로 활약했단 사실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그만큼 탁월한 센스의 소유자로 연예계 잘 알려져 있다. 조이현이 ‘트롯 전국체전’ 참가자들에게 어떤 조언으로 다가갈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트롯 전국체전’은 오는 12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전국 팔도의 트로트 유망주 중 글로벌 K-트로트의 주역이 될 새 얼굴을 찾기 위한 대형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특히 대한민국 트로트를 대표하는 감독들과 대세 코치진들의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감이 높다.

한편, 조이현이 출연하는 ‘불후의 명곡’은 오는 28일 오후 6시 5분 방송.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