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태양에 이어 그룹 블랙핑크의 로제도 가수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 커버송에 참여했다.
로제는 지난 29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노래 너무 좋아요! 예담이 많이 응원해 주세요!"라는 글과 하나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 속 로제는 작업실에서 어쿠스틱 기타 연주에 맞춰 '왜요 (WAYO)'를 부르고 있다. 감미로우면서도 애절한 그의 목소리에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영상을 통해 '왜요 (WAYO)'의 벌스(verse) 일부가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다 잃은 것처럼 느껴져. 이런 나에게, 도대체 왜요 왜요 왜요. 너 없인 왜 나는 안되나요. 도대체 왜요 왜요 왜요. just tell me. 너 아님 안되나요. 왜 우린 안되나요"라는 노랫말과 함께 로제 특유의 음색이 애절함의 깊이를 더했다.
최근 로제는 SNS를 통해 깜짝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환호를 받은 바 있다. 그는 같은 소속사 식구인 방예담의 솔로 데뷔를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해당 영상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로제의 커버 영상은 공개 한 시간 만에 100만 뷰를 기록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에 팬들은 "커버송을 들을수록 기대된다", "태양에 로제까지 YG패밀리 커버 릴레이 감동적이다", "천사의 목소리! 슬픈데 기분이 좋아지는 노래"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왜요 (WAYO)'는 그룹 위너의 강승윤과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오는 6월 신곡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다. 앞서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협업한 곡 'Sour Candy'가 공개 당일 아이튠즈 전 세계 57개 지역 1위를 석권하며 변함없는 파급력을 입증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