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미 위한 '방방콘' 18~19일 공개
방탄소년단 콘서트를 유튜브로
응원봉 연결해 '현장감↑'
그룹 방탄소년단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18~19일 정오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기존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을 담은 '방방콘'을 선보인다. '방방콘'은 팬들을 위해 마련한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선물로, 이틀간 24시간 동안 총 8부로 구성해 콘서트 실황을 무료로 공개한다. 전 세계 아미들은 안방 1열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18~19일 '방방콘'을 개최한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18일에는 2015년, 2016년에 개최한 '화양연화 ON STAGE' '화양연화 온 스테이지: 에필로그', 2014년 열린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II 더 레드 불렛'과 2016년 열린 팬미팅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19일 방송은 2017년 개최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더 윙스 투어 인 서울'과 '트릴로지 에피소드 3 더 윙스 투어 더 파이널, '러브 유어셀프 서울' 콘서트와 2018년 팬미팅 등으로 구성했다.

'방방콘' 응원봉 연결법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현장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 같은 생생함을 선사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응원봉(아미밤)을 연결하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응원봉 연결법도 간단하다. 위버스 미디어 탭에서 '방방콘' 영상을 재생한 뒤 영상 아래에 위치한 '연결하기' 배너를 클릭하고, 응원봉 손잡이 버튼을 블루투스 모드로 설정해 모바일과 연결하면 된다. 응원봉 연결은 방탄소년단 공식 응원봉 3번째 버전을 통해 가능하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공연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기 위해 위버스를 통해 공연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단순히 공연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에서 나아가 위버스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팬들을 연결하고 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언택트 시대' 허브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