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목 KBS2 오후 11시 5분
사실 가 ‘함께 하면 즐거운 목요일 밤’을 만들어주지 못한 지는 오래 되었다. 사우나에 둘러앉아 나누는 즐거운 수다 대신 함께하든 안하든 그리 아쉬울 것 없는 평범한 토크가 오고갔고, 오래 전에 낡아진 고정 코너는 굳이 그 자리에 있어야 할 이유가 없었다. 과거의 편안함이 어느 순간 안일함이 되어버리는 것이 예능이다. 그런데 바로 그 예능을 쉬고 있던 탁재훈이 너무 오래 그 자리에 머물러 있던 이 쇼에 의외의 순간을 만들어 주었다. 오래 전에 활기를 잃었던 네 MC에게 “언제 봐도 유쾌한 분들”의 얼굴을 되찾아준 것이다. 자신이 진행하던 프로그램이 종영된 것과 비교해 돌아온 PD를 성토하며 이야기를 시작한 뒤, 탁재훈은 한 번도 쉬지 않았다. “영화 얘기도 좀 해야 하는데” 그럴 시간조차 없었던 것은, 그가 기봉이처럼 멈추지 않고 달려준 덕이다.
가볍게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게스트에게 토크에 대한 부담을 지우지 않는 에, 진지함을 거부하는 탁재훈은 가장 적합한 게스트다. 그런 탁재훈을 공격하면서 박명수의 캐릭터가 살아났고, 모든 게스트를 끌어안을 줄 아는 유재석은 유민에게서도 의외의 예능감을 끌어냈다. “왜 본인 프로그램은 그렇게 재미있게 안 해요?”라는 박명수의 질문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지만, 확실한 건 탁재훈은 자신이 자유로울 수 있는 상황에서 일대일 토크쇼의 이경규 만큼이나 확실한 게스트라는 사실이다. 하지만 가 오랜만에 선사한 이 재미가 온전히 게스트의 예능감에만 의존한 것이라는 사실은, 이 쇼가 재미를 일정 이상을 유지하는 일이 앞으로 더욱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역으로 증명한다. 토크쇼에서 섭외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지만 전부가 될 수는 없다. 변화가 요구된 지는 오래다. 한 차례 웃겼다고 쉬어가는 쇼가 될 것인가, 3시즌을 이어온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것인가. 쉽지 않겠지만, 선택의 시간이다.
글. 윤이나(TV평론가)
사실 가 ‘함께 하면 즐거운 목요일 밤’을 만들어주지 못한 지는 오래 되었다. 사우나에 둘러앉아 나누는 즐거운 수다 대신 함께하든 안하든 그리 아쉬울 것 없는 평범한 토크가 오고갔고, 오래 전에 낡아진 고정 코너는 굳이 그 자리에 있어야 할 이유가 없었다. 과거의 편안함이 어느 순간 안일함이 되어버리는 것이 예능이다. 그런데 바로 그 예능을 쉬고 있던 탁재훈이 너무 오래 그 자리에 머물러 있던 이 쇼에 의외의 순간을 만들어 주었다. 오래 전에 활기를 잃었던 네 MC에게 “언제 봐도 유쾌한 분들”의 얼굴을 되찾아준 것이다. 자신이 진행하던 프로그램이 종영된 것과 비교해 돌아온 PD를 성토하며 이야기를 시작한 뒤, 탁재훈은 한 번도 쉬지 않았다. “영화 얘기도 좀 해야 하는데” 그럴 시간조차 없었던 것은, 그가 기봉이처럼 멈추지 않고 달려준 덕이다.
가볍게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게스트에게 토크에 대한 부담을 지우지 않는 에, 진지함을 거부하는 탁재훈은 가장 적합한 게스트다. 그런 탁재훈을 공격하면서 박명수의 캐릭터가 살아났고, 모든 게스트를 끌어안을 줄 아는 유재석은 유민에게서도 의외의 예능감을 끌어냈다. “왜 본인 프로그램은 그렇게 재미있게 안 해요?”라는 박명수의 질문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지만, 확실한 건 탁재훈은 자신이 자유로울 수 있는 상황에서 일대일 토크쇼의 이경규 만큼이나 확실한 게스트라는 사실이다. 하지만 가 오랜만에 선사한 이 재미가 온전히 게스트의 예능감에만 의존한 것이라는 사실은, 이 쇼가 재미를 일정 이상을 유지하는 일이 앞으로 더욱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역으로 증명한다. 토크쇼에서 섭외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지만 전부가 될 수는 없다. 변화가 요구된 지는 오래다. 한 차례 웃겼다고 쉬어가는 쇼가 될 것인가, 3시즌을 이어온 과거의 명성을 되찾을 것인가. 쉽지 않겠지만, 선택의 시간이다.
글. 윤이나(TV평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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