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CHING 오후 2시
측천무후가 어느 미소녀 아이돌의 새로운 별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는 사실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성 황제 무측천(武則天)을 가리키는 호칭이다. 당 태종의 후궁으로 황실에 들어와 태종 사후에는 태종의 아들 고종의 후궁으로 다시 황실을 장악한 무측천(리우 시아오 칭)은 권력을 얻기 위해 자신의 아들들과 딸을 죽이고 결국 스스로 황제가 되어 주나라를 통치하기 시작한다. 오늘부터 매주 월~금 오후 2시와 밤 11시에 2회씩 연속 방송되는 (日月凌空)은 15년 동안 중국 대륙을 통치하며 공포 정치를 펼친 잔인한 폭군, 혹은 태평성대의 시대를 이룬 탁월한 정치가 등 다양한 평가를 받고 있는 무측천의 드라마틱한 황실권력 쟁탈전을 다룬 작품이다. 45분물 62부작.
MBC 밤 9시 55분
날이면 날마다 오지 않는 연말 대상의 주간이다. 에서는 지난 해 대상 수상자인 ‘무릎 팍 도사’의 강호동과 의 유재석, 와 의 박미선, 와 ‘헌터스’의 이휘재가 대상 후보로 떠올라 2강-1중-1약 구도를 형성한다. 사실 방송연예대상이 ‘버라이어티’와 ‘코미디/시트콤’ 등 단 두 부문으로 나뉘어 , , 의 출연자들이 같은 부문의 후보로 올라 있는 것은 매해 어색하기 짝이 없는 일이지만 됐고! 오늘 방송 1부 종료까지 imbc 홈페이지에서 투표 중인 ‘시청자가 뽑은 베스트 커플’ 후보는 다음과 같다. 박재정-유이, 김용준-황정음, 조권-가인, 이순재-김자옥, 최다니엘-황정음, 윤시윤-신세경, 윤종신-박미선, ★이하늘-길★.
SBS 밤 9시 55분
연말 시상식 가운데 볼거리가 가장 화려하기로는 역시 쉴 새 없이 가수들이 나와 공연을 펼치는 가요대상, 그 중에서도 올해 최고의 무대 연출을 보여주었던 제작진들이 만드는 을 빼놓을 수 없다. 슈퍼주니어, 지 드래곤, 태양, 소녀시대, 2PM, 샤이니, 박진영, 브라운 아이드 걸스, 2NE1, 손담비, 이승기, 케이윌, 카라, 2AM, 김태우, 애프터 스쿨, 다비치, 포미닛, f(x), 티아라, 비스트, 엠블랙 등 출연 가수 리스트만 봐도 수요일 아침 늦잠을 각오하고 본방 사수를 다짐하게 하는데 무엇 하나 놓치기 아까운 스페셜 무대들 못지 않게 누나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것은 아무래도 2PM이 패러디한 뮤직 드라마 가 아닐까.

글. 최지은 five@10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