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 /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참여한 영화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지난달 21일 개봉한 ‘겨울왕국 2’가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것에 이어 OST로 각종 음원차트까지 섭렵하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이 참여한 ‘숨겨진 세상’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000만 건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태연은 개봉 전부터 높은 기대와 궁금증을 모았던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의 매력적인 음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완성된 엘사의 새로운 주제곡 ‘숨겨진 세상’은 국내 더빙판의 엔드크레딧을 장식하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태연이 참여한 ‘숨겨진 세상’은 음원 발매 이후 멜론, 벅스, 지니뮤직, VIBE 등 각종 음원사이트의 OST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태연의 가창력과 함께 ‘겨울왕국 2’의 ‘숨겨진 세상’ 뮤직비디오도 디즈니 뮤직 아시아 VEVO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후 1000만 뷰를 돌파,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해외 팬들은 태연의 목소리에 찬사를 쏟아내는 것은 물론, 태연과 미국 커버송 아티스트인 ‘패닉! 앳 더 디스코’의 뮤직비디오를 합성한 영상을 자체 제작하는 등 무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어 앞으로 이어질 국내외의 뜨거운 반응에 더욱 기대를 높인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