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그룹 에스에프나인(SF9)과 레드벨벳이 각각 새 앨범을 발표하면서 쇼케이스를 연다.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제아도 솔로 음반을 낸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은 ‘알라딘’ ‘기생충’과 흥행 경쟁을 시작한다.

그룹 레드벨벳의 새 미니음반 ‘The ReVe Festival Day 1’의 재킷. / 제공=SM엔터테인먼

◆ 가요 : SF9·레드벨벳·제아 ‘컴백’SF9은 17일 일곱 번째 미니음반 ‘알피엠(RPM)’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이번 음반에 타이틀곡 ‘RPM’을 비롯해 멤버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돌고 돌아 (Round And Round)’, 영빈·주호·휘영·찬희가 작사해 어떤 시련에도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드리머(Dreamer)’, 영빈·주호·휘영이 노랫말을 쓴 팝 장르의 ‘라이어(Liar)’, 영빈·주호·휘영이 작사에 참여한 일렉트로 팝 곡 ‘시 유 투모로우(See U Tomorrow)’, 주호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에코(Echo)’까지 6곡을 채웠다.

오는 19일에는 레드벨벳ㅇ 쇼케이스를 연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 새 미니음반 ‘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원(The ReVe Festival Day 1)’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짐살라빔(Zimzalabim)’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을 담았다고 한다.

제아는 오는 20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음반 ‘뉴셀프(Newself)’를 발표한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관계자에 따르면 제아는 이번 음반에 ‘더 강한 나’가 되기 위한 다짐과 의지를 녹였다.
‘우라차차 만수로’ 포스터./ 제공=KBS2

◆ 방송 : 新예능 ‘밥친구’ ‘으라차차 만수로’ 시작

tvN 예능프로그램 ‘더 짠내투어’의 기자간담회가 오는 18일 열린다.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과 코미디언 이용진, 가수 규현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7년 11월 방송을 시작한 ‘짠내투어’의 시즌2 격인 ‘더 짠내투어’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출연자들이 직접 설계한 여행 계획을 보여주며 초저가 숙소부터 가격이 저렴한 맛집, 무료 관광지 등을 공유한다.같은 날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도 100회를 기념하며 기자간담회를 마련한다. 최영인 예능 부본부장과 김동욱 PD가 참석해 소감과 프로그램의 방향성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sky Drama 예능프로그램 ‘밥친구’는 오는 19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SNS의 ‘쿡(COOK) 스타’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배우며 음식 이야기를 풀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배우 한고은,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 가수 이상민, 셰프 강레오 등이 뭉쳤다. 오는 22일 처음 방송될 예정이다.

오는 21일에는 KBS2 예능프로그램 ‘으라차차 만수로’도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이 프로그램은 꿈을 향해 영국 축구 13부 리그를 인수한 구단주 김수로의 이야기를 다루면서 꿈을 잊은 청춘에게 희망을 전한다. 김수로를 비롯해 배우 이시영, 그룹 엑소의 카이, 그룹 뉴이스트의 백호 등이 출연한다. 21일 오후 9시 50분 베일을 벗는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의 포스터. /제공=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 영화 : ‘롱 리브 더 킹 : 목포 영웅’ 개봉

17일 ‘마담 싸이코'(감독 닐 조단)의 언론시사회가 열린다. 오는 26일 개봉을 앞둔 미국 영화로, 지하철에서 베푼 사소한 친절로 끔찍한 스토커와 친구가 돼버린 여자의 이야기다. 국내에서도 친숙한 배우 이자벨 위페르와 클로이 모레츠를 비롯해 자웨 애쉬튼·마이키 먼로·콜므 포어 등이 출연한다.‘비스트'(감독 이정호)는 오는 18일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잔혹한 살인마와 그를 쫓는 형사들의 모습을 담는 이 영화에는 이성민·유재명·전혜진·최다니엘 등이 나온다. 개봉은 오는 26일이다.

오는 19일에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감독 강윤성)이 개봉한다. 조직 보스에서 ‘목포 영웅’으로 떠오른 장세출의 삶을 들여다본다. 김래원·원진아·진선규·최귀화·최무성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