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정진우. 사진제공=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정진우가 지난 12일 첫 정규 앨범 ‘ROTATE(로테이트)’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고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 ‘She’s got everything’과 ‘색(Color)’을 비롯해 총 13곡의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겨 있다.메인타이틀이자 미드 템포의 PB R&B 곡 ‘She’s got everything’은 정진우 특유의 거친 목소리와 리듬감이 돋보이는 곡이다.

서브타이틀인 ‘색(Color)’은 신디사이저로 다채로운 사운드를 풀어낸 퓨처 R&B 곡으로 사랑이 발전되어갈 때 흑백 같은 내 인생에 색을 칠해달라는 구애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Mon dieu(몽듀)’‘햇님(Feat. SOMA)’‘One-Way’‘Ride on you’‘형(形)’‘Dock(Feat. JUNE)’‘Games(Feat. 박지민)’‘문제(Feat. jeebanoff)’‘타투(Tattoo)’‘I see’‘위성(2018)’ 등 다양한 장르의 13곡이 담겼다.정진우는 2015년 SBS ‘K팝스타 시즌5’에 출연해 자작곡 ‘위성’으로 주목받았다. 2016년 9월에는 미니 앨범 ‘in my room’을 통해 PB R&B라는 장르를 기반으로 보컬과 작곡 능력을 보여주며 2016년 리드머에서 ‘올해의 R&B 앨범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지난해 6월에는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싱글 앨범 ‘Reminiscence(레미니선스)’를 발매했다.

올 초에는 소속 레이블 플라네타리움 레코드의 EP Case #1, Case #2 앨범에 참여하였으며, 지난 9월에는 같은 레이블의 뮤지션들(정진우, 빌런, 준, 모티)과 함께 레이블 싱글 ‘IGOHOLIC(아이고홀릭)’을 발매했다.

정진우의 첫 번째 정규 앨범 ‘ROTATE’는 지난 8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15일 오후 6시에 음원이 공개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