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백일의 낭군님’ OST ‘빌리브’ 재킷 / 사진제공=팝뮤직, CJ ENM

매회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인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OST 군단에 어쿠스틱 듀오 새벽공방이 합류했다.

새벽공방이 가창한 네 번째 OST ‘빌리브(Believe)’는 잔잔하고 절제된 새벽공방의 보컬과 섬세한 스트링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곡으로 서로를 그리워하는 원득(도경수 분)과 홍심(남지현 분)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표현했다.특히 ‘돈꽃’ OST 이수 ‘My way’, ‘함부로 애틋하게’ OST 김범수 ‘사랑해요’ 등 다수의 OST를 히트시킨 인기 작곡팀 톰이랑 제리와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이선희 ‘바람꽃’, ‘미스티’ OST 임한별 ‘그 길에’ 등에서 서정적인 가사를 담아낸 작사가 하나가 또 한 번 의기투합해 탄생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인디계의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킨 새벽공방의 잔잔한 목소리가 더해지며 곡의 아련한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동갑내기 듀오 새벽공방은 여운(피아노)과 희연(보컬o기타)으로 구성된 2인조 여성 밴드로 새벽 감성을 닮은 음악을 빚어낸다는 뜻을 담고 있는 팀명처럼 잔잔하고 편안한 음악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새벽공방은 인기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의 주제곡을 리메이크해 화제를 모았으며 네이버 뮤지션 리그 연간차트 1위, 2017년 네이버 뮤지션 리그 5월의 노래로 선정된 데 이어 최근에는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 헬퍼’ OST 참여로 주목 받았다.

한편, tvN ‘백일의 낭군님’ OST Part 4 새벽공방의 ‘빌리브’는 오늘(2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