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이달의 소녀 yyxy/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 소녀(LOONA)의 세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yyxy(와이와이바이와이)가 30일 데뷔한다.

이달의 소녀 yyxy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뷰티앤더비트’의 타이틀곡은 ‘러브포에버(love4eva)’로 소녀시대 지(Gee)를 만든 이트라이브(E-TRIBE)와 신예 프로듀싱팀 BADD가 함께 작업한 곡이다. 특히 세계적인 뮤지션 그라임스(Grimes)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과 함께 반복되는 청춘의 시간 속 자아를 발견하는 의미의 인트로곡 ‘달 세뇨’(dal segno), 동양적인 서사에 서양적인 비트를 담은 ‘프로즌’(frozen)이 포함됐다. 또한 ‘LOONA the Ballad’라는 콘셉트 음반을 위해 이달의 소녀의 음악 라이브러리 안에 아껴뒀던 곡 ‘원 웨이’(one way), 이달의 소녀와 팬들과의 만남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 ‘랑데부 18.6y’(rendezvous 18.6y)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데뷔 앨범 재킷과 타이틀곡 ‘러브포에버’의 뮤직비디오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촬영했다.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이달의 소녀 yyxy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로 빛이 날 만큼 반짝이는 청춘의 사랑에 대해 노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 yyxy는 30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발매와 함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오는 6월 2~3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YES24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이달의 소녀 ‘프리미어 그리팅 - 라인 앤 업(PREMIER GREETING - Line & Up)’ 팬미팅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