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최정민 인턴기자]
‘2017 Asia Artist Awards’ 포스터 / 사진제공=AAA 조직위원회



올해 제 2회를 맞이한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7 Asia Artist Awards’(이하 ’AAA’)가 오는 11월 15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이에 앞서 ‘AAA’가 더욱 특별한 이유 세 가지를 짚어봤다. ◆ 국내 최초 K-POP, 드라마 통합 시상식

한국의 K-POP과 드라마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위상을 떨치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과시해왔다. ‘AAA’는 국내 최초로 K-POP과 드라마를 종합한 시상식을 개최,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왔다. 제 2회 ‘AAA’에서도 이러한 모습을 선보이며 작년보다 한층 더 뜨거워진 축제의 열기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초호화 라인업 자랑이번 제 2회 ‘AAA’는 작년보다 규모를 확장해 가수 20팀, 배우 20명이 참석한다.

앞서 ‘AAA’ 측은 가수 라인업으로 신인 워너원을 비롯 세븐틴, 다이아, 아스트로, 프리스틴이 참석한다고 알렸다. 이외에도 국내 한류스타 및 아시아스타 등 정상급 셀럽들이 대거 자리하여 시상식을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 공정하고 글로벌한 투표제 2회 ‘AAA’는 공정하고 글로벌한 방식으로 심사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올해 일본,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의 아시아권과 더불어 남미 아르헨티나와 북미의 멕시코를 포함한 미주지역, 유럽권의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쟁쟁한 후보들을 엄선한 ‘AAA’는 분야별로 가장 높은 평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한다.

또한 100% 투표로 수상자가 선정되는 ‘팬투표 인기상’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수상의 영예를 안길 수 있는 상까지 마련했다.

이처럼 작년보다 규모는 확장하고 내실은 강화된 콘텐츠로 중무장하여 시상식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2017 제 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7 Asia Artist Awards)’는 다음 달 15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최정민 인턴기자 mmm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