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사진=박기영 라이브 영상 캡처

오는 10일 라이브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가수 박기영이 새 앨범 수록곡 ‘테이크 파이브(Take Five)’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박기영은 지난 8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지난 4월 열린 라이브 공연에서 부른 폴 데스먼드(Paul Desmond)의 재즈곡 ‘테이크 파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박기영은 앞서 7일 공개한 ‘자연의 법칙’과는 다른 재즈 감성을 펼쳤다. 특유의 리듬감과 막힘없는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영상 아래 본문에는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의 서막을 알릴 첫 번째 수록곡 ‘테이크 파이브’, ‘ 뭐 하나 못하는 게 없는 박기영의 재즈를 만나보세요!”라고 적혀 있어 곧 발매될 라이브 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 영상은 지난 4월 진행된 스튜디오 라이브를 진행했던 영상으로, 단 30명의 관객을 초청했던 공연이었다. 특히 가수와 연주자, 관객이 모두 헤드폰을 착용한 채 공연을 진행해 더욱 생동감을 높였다. 스튜디오 라이브 앨범을 제작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박기영이 첫 시도다.

박기영은 오는 1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생애 최초로 라이브 앨범을 발매한다. 첫 라이브 앨범에는 이 날 공개된 박기영의 ‘테이크 파이브’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오는 9월 1일과 2일에는 단독 콘서트 ‘문 나이트 파티 볼륨1-박기영(Moon Night Party Vol.1-PARK KI YOUNG)’을 개최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