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영화 ‘브이아이피’ 포스터

영화 ‘브이아이피'(감독 박훈정)가 오는 8월 24일로 개봉일을 확정했다.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에서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영화다.영화 ‘부당거래’ 각본, ‘신세계’ 연출로 한국형 범죄 영화의 새 장을 열었던 박훈정 감독이 전작을 뛰어넘은 새로운 유형의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범죄영화 장르지만, 조직 폭력배가 단 한 명도 등장하지 않는 ‘브이아이피’는 국가 기관들의 정치와 이해 관계를 그린다.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을 둘러싸고 그를 확보하려는 국정원, 경찰청, 보안성, CIA의 첨예한 대립은 팽팽한 긴장감과 스릴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장동건·김명민·박희순 등 충무로 베테랑 연기자들과 첫 악역에 도전한 이종석이 뭉쳐 그들의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다. 미남 스타 이미지를 벗고 냉철한 모습을 보여줄 장동건,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사로 잡은 김명민, 장르불문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 온 박희순이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선보인다. ‘청춘 스타’ 이종석이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을 맡아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강력한 악역의 탄생을 예고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