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7일의 왕비’ OST 정기고의 ‘그리고 그려도’ 커버 / 사진제공=헬로우이엠씨

가수 정기고가 참여한 KBS2 드라마 ‘7일의 왕비’의 OST ‘그리고 그려도’가 22일 정오 발매된다.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의 네 번째 OST 주자로 정기고가 나섰다.실력파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정기고의 참여로 OST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그려도’는 특히 정기고만의 음색과 감성이 진하게 묻어, 극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그려도’는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연인을 바라보는 슬프고 애틋한 심정을 담은 발라드 곡이다. 반정에 성공해 왕좌에 올랐지만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낼 수밖에 없었던 이역(연우진)의 애절한 마음을 정기고 만의 담백한 목소리로 표현했다.

제작사 헬로우이엠씨 측은 “이 곡은 극중 인물의 애절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곡이다”라며, “정기고가 이번 곡의 분위기와 감정을 잘 표현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고, 정말 잘 해주었다”고 밝혔다.

‘7일의 왕비’는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가 7일 만에 폐비가 된 비운의 여인 단경 왕후 신 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팩션 로맨스 사극이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정기고가 부른‘7일의 왕비’ 네 번째 OST ‘그리고 그려도’는 오늘 22일 정오 공개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