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DAY6 도운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밴드 데이식스(DAY6)가 첫 정규 음반 발표를 이틀 앞두고 멤버 도운의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정오 유튜브, Naver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부드럽고 서정적인 드럼 사운드를 담은 멤버 도운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더불어 도운의 개인 티저 이미지도 공개됐다. 사진 속 도운은 자신을 상징하는 드럼 스틱을 쥐고 든든한 뒷모습을 선보였다. DAY6에서 드럼 포지션을 맡고 있는 막내 도운은 이번 곡에서 다양한 변화를 취한 드럼 사운드로 곡의 매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DAY6는 오는 7일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를 통해 감성 모던 록 밴드의 면모를 발휘한다. ‘반드시 웃는다’는 이별한 연인 앞에서 애써 마음을 다잡으며 아픔을 감추려는 안타까운 마음을 노래한 서정적인 감정선이 특징이다.

올해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Every DAY6의 반환점인 DAY6의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 등 신곡 2곡을 비롯해 DAY6가 반년간 발표한 자작곡 14트랙이 담긴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DAY6의 기존 곡들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버전도 함께 실린다. 데뷔 곡 ‘Congratulations’을 스트레이트한 록 사운드로 재해석해 업그레이드한 파이널 버전과 인기 넘버 ‘놓아 놓아 놓아’에 록과 팝 색채를 부각시켜 작업한 리부트 버전이 음반 소장 가치를 더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