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이달의 소녀’ 김립 /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미소녀 그룹 이달의 소녀 여섯 번째 멤버 김립(Kim Lip)의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김립은 2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싱글앨범 ‘Kim Lip’ 수록 음원과 타이틀곡 ‘이클립스(Eclips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이클립스(Eclipse)’는 래퍼 이센스의 ‘에넥도트(Anecdote)’ 앨범을 프로듀싱한 다니엘 오비 클레인(Daniel Obi Klein)이 작곡한 어반 R&B 트랙으로, 세련된 멜로디와 김립의 감성 가득한 보컬이 돋보인다.

타이틀곡과 함께 이번 앨범에 수록된 커플링곡 ‘트와일라잇(Twilight)’은 힙합 레이블 AOMG 프로듀서 차차 말론(Cha Cha Malone)이 선물한 트랙으로, 김립의 대표 컬러 레드를 더 깊게 만들어 주는 곡이다.

매 앨범마다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는 이달의 소녀는 김립을 시작으로 6월, 7월의 소녀가 만나 새로운 유닛을 결성할 예정이다. 이 유닛은 기존 이달의 소녀 1/3과는 완전히 다른 그룹이 될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소속사 측은 “이달의 소녀가 1/3 지점까지 전 세계를 돌며 에피소드들을 풀어나갔다면 이달 공개된 김립부터는 컬러를 기준으로 새로운 써클이 완성된다”며 “기존에 전개된 이달의 소녀의 음악 세계와는 사뭇 다른 음악 장르로 무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여섯 번째 멤버 김립은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을 새롭게 빌드업하는 소녀로, 기존 멤버들 못지않은 여신급 비주얼과 뛰어난 보컬 및 퍼포먼스 실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 여섯 번째 멤버 김립의 솔로 싱글 앨범 ‘Kim Lip’과 타이틀곡 ‘이클립스(Eclipse)’ 뮤직비디오는 오늘(23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프라인 음반은 오는 26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