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녹음중인 배우 안재욱 모습 / 사진제공=서경덕 교수

배우 안재욱이 서경덕 교수와 힘을 합쳐 안중근을 전 세계에 소개했다.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안재욱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안중근 사형 선고일인 14일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을 주제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안중근 의사 가묘(假墓)가 있는 용산구 후원으로 제작한 이번 5분 분량의 영상은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됐다.

이번 영상의 주 내용은 안중근 의사가 받은 재판의 의의와 사형 선고를 받은 이후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모습,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 및 안중근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를 상세히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새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안중근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또 그는 “나라마다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전 세계 젊은층에게도 안중근을 소개하고자 페이스북 등 SNS로도 널리 퍼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어 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등 대륙별 주요 1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마다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올려 전 세계 네티즌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

이번 한국어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안재욱은 “마지막까지 집필했던 ‘동양평화론’의 가치와 세계 평화를 꿈꾸던 당당한 안중근의 정신이 우리에게 다시금 큰 울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고 전했다.

서 교수팀은 ‘당신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라는 시리즈 영상을 제작 중이다. 지금까지 윤봉길, 윤동주, 안용복 등 8명을 조명했으며 특히 윤종신, 김윤진, 송일국 등 스타들의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