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가수 에드 시런 / 사진제공=워너뮤직

‘Thinking Out Loud’로 2016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를 수상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2집 [X](멀티플라이) 이후 2년 만에 신곡을 오늘 공개했다.

세계적으로 2천 2백만장 이상이 판매된 2집 ‘X’로 ‘2014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남자 솔로 가수’의 자리에 오르는 등 하나의 신드롬이 되었던 에드 시런은 2017년 정규 3집 ‘÷’ 발매 소식과 함께 앨범의 타이틀인 ‘나누기’처럼 상반된 매력의 사운드를 담은 두 개의 싱글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를 동시에 내놓았다.에드 시런은 신곡 공개와 함께 “열심히 새로운 앨범을 만들었는데 여러분도 저만큼 기대하고 있다면 좋겠어요! 이번 앨범을 통해 제가 가진 상반된 두 가지 음악 성향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전혀 다른 스타일이지만 둘 다 제가 똑같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장르거든요. 그래서 두 곡을 꼭 동시에 들려드리고 싶었어요.”라고 발매 소감을 밝혔다.

청량한 인트로 사운드로 귀를 끄는 첫 번째 싱글 ‘Shape Of You’는 세련되면서도 톤 다운된 멜로디에 어우러지는 에드 시런의 리드미컬한 랩핑과 정제되지 않은 저음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며, ‘Castle on the Hill’은 시작부터 빠르게 달리는 드럼 사운드 위에 에드 시런의 따스하면서도 힘찬 보컬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에드 시런의 신곡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는 6일 자정 국내의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정규 3집 ‘÷’의 발매일은 아직 미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