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싸우자 귀신아’에서 오지랖 넓은 여고생 귀신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소현은 이번 드라마가 12회까지 방송되는 동안 교복, 분홍색 원피스, 흰색 원피스, 정장, 환자복 등 단 5벌의 의상만을 입었다. 이는 김소현의 캐릭터인 김현지가 일반적인 사람이 아닌 ‘귀신’이기 때문이다. 지난 7월 진행된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김소현은 “기존의 귀신은 옷을 거의 갈아입지 않지만, 나는 갈아입는다”며 웃었지만, 일반적으로 드라마에서 여주인공들이 한 작품당 50여 벌의 의상을 입는 데 비하면 이는 10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라 재미를 주고 있다.
‘싸우자 귀신아’는 첫 회부터 화려한 카메오 라인업으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연출을 맡은 박준화 감독의 전작 ‘식샤를 합시다(이하 식샤)’에 출연했던 심형탁은 대학 교수로 깜짝 출연했고, 코미디언 이세영은 옥택연을 놀래키려다 오히려 얻어맞는 원피스 귀신으로 등장해 웃음을 선사했다. 역시 ‘식샤’에 출연했던 김희원은 양 형사(윤서현)의 조력자로 등장했고, 이수경은 죽은 뒤에도 연인의 곁을 떠나지 못하는 귀신 역을 맡아 진이한과 열연을 펼쳤다. 또한 13회 예고편에서는 최근 ‘또 오해영’으로 로코퀸의 반열에 오른 서현진의 모습이 공개돼, 오늘(22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극중 ‘퇴마 콤비’를 형성하고 있는 두 주인공 옥택연(박봉팔 역)과 김소현은 물론, ‘엉뚱 콤비’ 강기영(최천상 역)-이다윗(김인랑 역)의 나이차도 정확히 11살인 것. 옥택연은 최근 진행된 드라마 기자간담회에서 김소현과의 나이차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혼 많이 났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 바 있다. 이 밖에도 극중에서 연이은 악행으로 원성을 사고 있는 권율(주혜성 역)은 대립 구도에 있는 김상호(명철 스님 역)와 12살 차, 권율을 짝사랑하는 임서연 역의 백서이와는 10살 차이를 이루고 있다.
특히 옥택연은 1회에서 때리기만 하고 풀어준 ‘원피스 귀신’ 이세영을 제외하면 무려 8명의 귀신을 퇴치했다. 이후 그는 여인숙에서 포주에게 억울하게 죽은 귀신, 악플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연예인 귀신, 찜질방에 출몰하는 변태 귀신, 계부에게 학대당한 아이 귀신 등 다양한 귀신을 만났고, 악귀를 퇴치하며 선한 귀신은 성불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또한 초반에는 약한 귀신만 상대했던 그는 김소현과 퇴마 콤비를 결성한 후 한층 더 강력하고 다양한 귀신을 퇴마하며 눈길을 끌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싸우자 귀신아’는 22일 오후 11시에 13회가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싸우자 귀신아’ 메인포스터 / 사진제공=tvN
tvN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연출 박준화, 극본 이대일)가 후반부에 접어든 가운데, 제작진이 ‘싸우자 귀신아’와 관련된 숫자 5, 10, 11, 24에 얽힌 비밀을 공개했다.‘싸우자 귀신아’ 김소현 / 사진제공=tvN
5=극중 여주인공 김소현이 입은 의상 수.‘싸우자 귀신아’에서 오지랖 넓은 여고생 귀신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소현은 이번 드라마가 12회까지 방송되는 동안 교복, 분홍색 원피스, 흰색 원피스, 정장, 환자복 등 단 5벌의 의상만을 입었다. 이는 김소현의 캐릭터인 김현지가 일반적인 사람이 아닌 ‘귀신’이기 때문이다. 지난 7월 진행된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김소현은 “기존의 귀신은 옷을 거의 갈아입지 않지만, 나는 갈아입는다”며 웃었지만, 일반적으로 드라마에서 여주인공들이 한 작품당 50여 벌의 의상을 입는 데 비하면 이는 10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라 재미를 주고 있다.
‘싸우자 귀신아’ 심형탁(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이수경, 서현진, 이세영 / 사진제공=tvN
10=현재까지 등장한 카메오 수.‘싸우자 귀신아’는 첫 회부터 화려한 카메오 라인업으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연출을 맡은 박준화 감독의 전작 ‘식샤를 합시다(이하 식샤)’에 출연했던 심형탁은 대학 교수로 깜짝 출연했고, 코미디언 이세영은 옥택연을 놀래키려다 오히려 얻어맞는 원피스 귀신으로 등장해 웃음을 선사했다. 역시 ‘식샤’에 출연했던 김희원은 양 형사(윤서현)의 조력자로 등장했고, 이수경은 죽은 뒤에도 연인의 곁을 떠나지 못하는 귀신 역을 맡아 진이한과 열연을 펼쳤다. 또한 13회 예고편에서는 최근 ‘또 오해영’으로 로코퀸의 반열에 오른 서현진의 모습이 공개돼, 오늘(22일)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싸우자 귀신아’ 옥택연-김소현(왼쪽), 강기영-이다윗 / 사진제공=tvN
11=콤비들의 나이 차이.극중 ‘퇴마 콤비’를 형성하고 있는 두 주인공 옥택연(박봉팔 역)과 김소현은 물론, ‘엉뚱 콤비’ 강기영(최천상 역)-이다윗(김인랑 역)의 나이차도 정확히 11살인 것. 옥택연은 최근 진행된 드라마 기자간담회에서 김소현과의 나이차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혼 많이 났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낸 바 있다. 이 밖에도 극중에서 연이은 악행으로 원성을 사고 있는 권율(주혜성 역)은 대립 구도에 있는 김상호(명철 스님 역)와 12살 차, 권율을 짝사랑하는 임서연 역의 백서이와는 10살 차이를 이루고 있다.
‘싸우자 귀신아’ 옥택연 / 사진제공=tvN
24=12회까지 ‘허당 퇴마사’ 옥택연이 퇴마한 귀신 수.특히 옥택연은 1회에서 때리기만 하고 풀어준 ‘원피스 귀신’ 이세영을 제외하면 무려 8명의 귀신을 퇴치했다. 이후 그는 여인숙에서 포주에게 억울하게 죽은 귀신, 악플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연예인 귀신, 찜질방에 출몰하는 변태 귀신, 계부에게 학대당한 아이 귀신 등 다양한 귀신을 만났고, 악귀를 퇴치하며 선한 귀신은 성불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또한 초반에는 약한 귀신만 상대했던 그는 김소현과 퇴마 콤비를 결성한 후 한층 더 강력하고 다양한 귀신을 퇴마하며 눈길을 끌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싸우자 귀신아’는 22일 오후 11시에 13회가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