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SBS ‘닥터스’ 음원 재킷 앨범 /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

‘닥터스’ OST가 음반으로 출시된다.

SBS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 측은 오는 3일 OST 앨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1일 주요 음원사이트들을 통해 앨범 수록 전곡이 음원으로 먼저 공개됐다.이번 음반은 총 25트랙으로 채워졌다. 권순일?박용인의 ‘No Way’·윤하의 ‘Sunflower’·정엽의 ‘그 애(愛)’·정호(2MUCH)의 ‘넌 예뻐’·SEO(젤리쿠키)의 ‘여우비’ 등 최근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 가창곡 5곡과 연주곡 20곡이 수록됐다.

드라마 ‘구가의 서’·’공주의 남자’·‘장옥정, 사랑에 살다’·‘난폭한 로맨스’·‘사랑해서 남 주나’의 OST를 맡았던 김선민이 앨범의 전체 프로듀싱을 담당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또 가요계 ‘미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조영수를 비롯해 멧돼지와 ‘닥터스’ 음악감독인 박세준 등 실력파 작곡가들이 총출동했다.

CD와 함께 음반에 실릴 40페이지 분량의 포토북도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이어간다. 6월 20일 첫 방송 이후 줄곧 시청자들을 ‘심쿵’하게 했던 극중 명장면들과 미공개 비하인드 스틸컷들이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선착순 구매자 3000명에겐 드라마 오리지널 포스터가 선물로 주어진다.

팬 엔터테인먼트는 “요즘 드라마 OST로는 보기 드물게 CD로 소장하고 싶다는 드라마 팬들과 음악팬들의 요청이 빗발쳐 음반을 제작하게 됐다”며 “극의 재미와 감동 그리고 여운을 오랫동안 느껴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