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3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올랐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오는 24일 실시.. 이런 혜택도 있네?제2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오는 24일 실시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오는 24일 오전 10시 전국 시험장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가운데, 이와 관련한 청년희망아카데미 혜택이 주목받고 있다.

정부는 맞춤형 훈련과 관련해 인문계·예체능계 등 재학생·졸업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융합교육훈련 등의 훈련과정을 발굴·지원하고, 멘토링 지원을 통해 취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이는 정부가 훈련비를 지원하고 아카데미는 정부 훈련비가 지원되지 않는 재학생 등에 대한 훈련비, 훈련수당, 멘토링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한국사능력시험 합격자 등 문화적 소양이 있는 인문계 청년에게 외국어 교육을 접목해 프리미엄 관광가이드로 육성하고 한국관광공사의 자격인증을 통해 취업으로 연결하는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ENCOMMENTS,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