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정기고가 컴백 화보를 공개했다.

23일 정기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트위터에는 “1년 반만에 돌아온 정기고 컴백화보 공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일주일 (247) FEAT. ZionT, Crush, DEAN ! PROD. BY #KUSH , #PEEJAY”라는 글과 더불어 화보 2장이 게재됐다.공개된 사진 속 정기고는 계절감이 물씬 묻어나는 터틀넥과 오버사이즈 코트 등으로 올블랙 패션을 완성했다.



소속사 측은 “정기고의 새 싱글 ‘일주일(247)’이 오는 27일 공개될 예정이다. ‘일주일’은 정기고만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과 최적화된 네오소울 장르의 곡이며, 대중음악씬의 트렌드세터들이 뭉쳐 만들어낸 결과물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정기고를 중심으로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 국내 알앤비씬의 대표주자들이 보컬에 참여했고, 히트메이커 쿠시와 피제이가 작곡과 편곡 등 프로듀싱을 맡았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SOME)’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케이팝(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단숨에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의 피쳐링으로 데뷔한 그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알앤비(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하는 등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았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