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석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인터넷 지로’가 올랐다.

# 인터넷지로, 오늘(30일) 재산세 납부 마감..지나면 가산금 주의금융결제원 통합납부서비스 인터넷 지로가 화제다.

행정자치부는 지난 27일 추석연휴를 앞두고 납세자가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 및 주택 2기분)를 추석연휴 기간 중에도 전자납부가 가능한 점을 집중 안내하도록 하는 등 지방세 납부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각 지방자치단체에 당부했다.

지방세 납세자는 추석연휴 기간 중에도 인터넷 지방세 납부 사이트인 위택스, 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이나 은행 현금입출금기,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매일 오후 10시까지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납세자는 스마트폰에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해 어디서나 쉽게 위택스에 접속할 수 있다.

9월 정기분 재산세의 납부기간은 30일까지며, 올해는 납기 내에 있는 4일 간의 추석연휴기간(9. 26.~9. 29)으로 인해 납세자가 깜박 잊고 납기를 경과해 지방세를 납부할 가능성도 있다.

인터넷 지로는 각종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일반지로요금, 지방세/세외수입, 국세/범칙금, 사회보험료, 전기/전화요금 등을 납부 가능하다.

또한, 납기 마지막 날인 9월 30일에 납부하려는 경우에는, 당일 금융기관에 다른 각종 공과금을 납부하려는 수요와 함께 한꺼번에 몰려 혼잡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TEN COMMENTS, 유용한 시스템이네요.

윤석민 인턴기자 yun@
사진. 금융결제원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