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2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kbo, 인천날씨‘가 올랐다.

#kbo, 4경기 우천취소 발표…인천은?한국 프로야구 연맹 KBO 측은 오후 5시 50분 현재 25일 열릴 예정이었던 5경기 중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진행되는 SK-KIA의 경기를 제외한 4경기의 우천취소를 공지했다.

이로써 잠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두산-롯데전, 목동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넥센-kt전, 대전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한화-삼성전, 마산에서 열릴 예정이던 NC-LG전 등 네 경기는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SK-KIA의 경우 아직까지 우천취소가 공지되지 않았지만, 기상청에 따르면 인천 역시 오후 6시부터 비가 예고된 상황이다. 15호 태풍 ‘고니’ 영향으로 찾아온 비에 야구팬들의 걱정이 지속되고있다.

TEN COMMENTS, 올해 정말 우천취소가 잦은 느낌이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KBO 홈페이지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