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웹툰히어로-툰드라쇼’ 조선왕조실톡 편에서 신숙주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이시언이 다양한 연기로 극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1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 에브리원 ‘웹툰히어로-툰드라쇼(이하 툰드라쇼)’에서는 신숙주(이시언)가 충심이 변해 백성들이 요즘 녹두나물을 숙주나물이라고 부른다며 비아냥거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 ‘세조와 아이들’ 채팅방에 세조(손진영)가 “대감들 바쁨?”이라고 묻자, 숙주는 바로 “아니옵니다 전하”을 그리며 아부하는 모습이 그려졌다.또한 회식 중 세조의 “내 팔을 세게 비틀어 보시오”라는 요청에 신숙주는 “네? 감히 어떻게”라며 난감해 했다. 이에 세조는 “대감들이 내 어깨뽕 때문에 나의 근력을 의심하는 것 같으니. 그게 아니라는 걸 증명해야하지 않겠소? 어서”라며 명령했다.
망설이던 신숙주는 손바닥에 침을 뱉은 후 세조의 팔을 비틀어 웃음을 자아냈다. 술기운에 점점 힘이 들어가고 세조는 어금니 꽉 물며 참으며 “그…그만! 신숙주 대감. 힘이 강하시오”라며 말리자, 취기가 올라온 신숙주는 “그렇사옵니까? 제가 이긴 것이옵니까? 그런 것이옵니까? 전하”라며 눈치 없이 답했다. 이에 한명회(이두일)는 “신숙주대감이 너무 취한 것 같다”며 세조에게 신숙주 대감을 퇴청시키겠다고 청한다.
취기가 올라 비틀비틀 방으로 들어가는 숙주 뒤를 따르는 한명회는 “어서 잠자리에 드세요. 대감”이라며 말했다. 이에 약간 취기가 오른 숙주는 “어? 왜? 나는 아무리 취해도 책을 읽어야 잠이 든단 말이오!”라며 주정하듯 말했다. 이에 한명회는 “혹여 대감이 맨 정신에 일부러 전하의 팔을 세게 비튼 것이 아닌가 의심되어 미행을 붙이셨단 말이오. 그러니 대취한 걸로 하고 주무시오”라고 말해 신숙주를 깜짝 놀라게 했다.술주정하는 모습도 귀엽게 그려지며 극의 재미를 이끌고 있는 배우 이시언의 앞으로의 ‘조선왕조실톡’에서의 활약이 기대가 되고 있다.
‘웹툰히어로-툰드라쇼’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40분 MBC 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된다.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MBC 에브리원 ‘웹툰히어로-툰드라쇼’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