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가 올랐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미니 만능 간장 레시피 공개백종원이 미니 만능 간장 레시피를 선보였다.

지난 2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이전에 소개한 만능간장 레시피에 대해 피드백을 했다.

백종원은 “만능 간장이 짜다는 지적을 보고 시중에 파는 간장 10가지로 만능 간장을 다시 만들어봤는데 염도의 차이가 없었다”며 “만드는 요령이 부족했거나 입맛의 차이인 것 같다. 짠 것 같으면 내가 제시한 간장 양보다 적게 넣으면 된다”고 설명했다.백종원은 “앞으로는 소주잔, 커피잔 등 일상 생활에서 구하기 쉬운 것들로 계량을 하겠다”며 소주잔으로 계량한 미니 만능 간장을 선보였다.

백종원표 미니 만능 간장에는 소주잔으로 간장 6컵, 설탕 1컵, 간고기 3컵이 들어간다. 이 날 방송에서 손호준은 백종원표 미니 만능 간장을 완벽하게 만들어 내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TENCOMMENTS, 친절한 백선생님!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tvN ‘집밥 백선생’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