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2015년 7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노홍철‘이 올랐다.

# 그의 향방은?

그 녀석’ 노홍철의 최근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카페에서 지인과 시간을 보내는 노홍철’이라는 내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전보다 한결 날씬해진 노홍철의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긴 흑발 머리와 함께 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노홍철은 카페에 앉아 휴대전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16일 한 매체는 최근 노홍철이 FNC엔터테인먼트 측과 만남을 가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만난 것은 사실이나 계약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지는 않았다”고 일축했다.

노홍철은 지난해 11월 강남 논현동 인근에서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고, 이후 맡고 있는 프로그램에서 일제히 하차했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