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 노래하는 동네 오빠들, 네이브로(NeighBro)가 ‘사랑에 관한 끄적임 파트 원: 사랑은 어디에 있을까(Part 01: Where is the Love)’를 발표했다.

케이블채널 Mnet ‘슈퍼스타 K’에서 아름다운 음색과 하모니로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그룹 네이브로. 정원보, 이승현, 윤수용 3명의 멤버로 재정비를 완료하고, 지난 달 ‘왜 이리 (waiting)’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사랑에 관한 끄적임 파트 원: 사랑은 어디에 있을까’ 는 네이브로가 한 달여 만에 내놓은 신곡이다. 사랑에 관해 ‘끄적였던’ 이야기들을 음악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사랑노트 시리즈 3’ 중 첫 번째 곡이다. 멤버 이승현이 작사, 작곡을 맡은 네오소울 장르의 음악. 언제나 천상의 하모니를 들려주는 네이브로 3인방의 보컬도 하나의 악기로 생각, 탄탄한 연주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단순하게 여자를 설레게 하는 것은 죄”라는 친구의 조언에서 ‘끄적임’이 시작됐다는 이 곡에는 단순한 끌림, 한껏 달아오른 감정, 그리고 진짜 사랑 사이에 “사랑은 어디에 있을까”라는 테마가 담겼다.

네이브로는 ‘사랑에 관한 끄적임 파트 원: 사랑은 어디에 있을까’에 이어 ‘사랑에 관한 끄적임 파트 투: 사랑은 뭘까(Part 02: What is the Love)’, ‘사랑에 관한 끄적임 파트 쓰리: 사랑은 어떻게 하는 걸까(Part 03: How to Love)’를 차례로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100명 이하를 수용할 수 있는 소규모의 공간에서 ‘왜이리(里) 좋은가(歌)’라는 타이틀의 음악투어를 시작한다. 노래를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자신들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한뼘 가까이 만나 음악으로 소통하겠다는 네이브로의 마음이 담겼다.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 무브먼트제네레이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