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너를 기억해’ OST가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드라마OST 제작사 오우엔터테인먼트는, KBS2 ‘너를 기억해’ OST가 유명 모던 록 밴드 디어 클라우드가 부른 ‘리멤버(Remember)’ 라는 곡이라고 밝히며 “드라마 제작 초기 텍스트 티저에 삽입 된 음원도 디어 클라우드의 ‘얼음요새’ 라는 곡이었다. 드라마에서 전개 될 두 주인공의 따뜻하면서도 긴장감 있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잘 표현해 줄 뮤지션을 찾던 중 디어 클라우드의 음색과 연주가 제격이라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실제로 1, 2회 방영 분 에서는 주인공 이현(서인국)의 과거 장면들이 수 차례 오버랩 되며 이현이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면서 디어 클라우드의 ‘리멤버’ 가 등장하며 극의 마무리를 임팩트 있게 장식했다.

디어 클라우드의 ‘리멤버’는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모던 록 발라드 곡으로 보컬 나인의 차분하면서도 힘있는 보이스를 가감 없이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곡이 전개되며 디어클라우드의 각 세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그들의 탄탄한 연주력과 케미를 느낄 수 있고, 곡 중반부에 등장하는 공간감을 살린 기타 솔로는 듣는 이로 하여금 신비감을 심어 준다. 또한 디어 클라우드만의 따뜻한 가사가 보컬 나인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통하여 마음의 위로를 전한다.

‘너를 기억해’는 매주 월, 화 10시에 방송된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