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비투비가 올랐다.

#비투비, 신곡 ‘괜찮아요’ 음원차트 1위..감사인사 전해29일 자정 발매된 비투비의 정규 1집 음반 ‘컴플리트(complete)’의 타이틀곡 ‘괜찮아요’가 멜론, 엠넷 등 음원차트에서 데뷔 4년만에 첫 1위를 기록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비투비 멤버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감사인사을 전했다. 서은광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 행복하다 행복해. 행복해요, 고맙고 감사해요 아직 시작이지만 그래도 고맙고 감사하고 사랑해요 멜로디, 잘자요!모두!”라는 글을 남겼다.

이민혁은 자신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멋져질게요 지켜봐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음원차트 1위 인증샷을 게시했다. 이창섭 역시 “예지앞사(예전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사랑해의 줄임말)”라는 글과 함께 음원차트 1위 사진을 게재했다. 정일훈 역시 “오래기다렸지 고마워 사랑해”라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임현식도 “난 1이란 숫자가 참좋아 진심으로 모두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프니엘은 “와! 모두 고마워요! 여러분이 최고에요!(Wow! Thank you everyone!! You guys are the best!) 우와, 다들 너무 고마워요. 짱!”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육성재는 “1위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자! 멜로디! 너희들이 하는 걱정 다 날려줄게 ! 괜찮아요 아무걱정 하지마”라는 글과 함께 멤버들 모두 손가락으로 1을 표시한 사진을 게재하며 감사함을 드러냈다.

비투비는 타이틀곡 ‘괜찮아요’를 비롯한 ‘컴플리트’의 수록곡 전곡을 이날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TEN COMMENT, 축하축하! 음악방송에서도 1위 하시길~!!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 이민혁 인스타그램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