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음원차트 역주행 중인 가수 백아연이 음원 공개 후 국내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0일 자정에 공개된 디지털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13일 오전 9시 기준 실시간 음원차트 지니, 네이버 뮤직, 올레뮤직 1위와 몽키 2위, 멜론, 소리바다 3위, 엠넷 5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어 벅스, 다음 역시 상위권에 안착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백아연의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뮤직비디오는 2주차 20만, 3주차 30만, 그리고 4주차가 되지 않았을 때 이미 50만을 기록하며 공개 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7만뷰를 넘어서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자신의 경험담을 이번 곡에 녹여내 진정성을 담은 곡으로 달달하고 상큼한 사랑 노래다. SBS ‘케이팝스타’ 시즌 1의 출신인 백아연은 데뷔곡 ‘느린 노래’로 음원 사이트를 올킬, 지난 앨범 ‘어 굿 보이(A Good Boy)’ 역시 공개 당일 각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SBS ‘청담동앨리스’ ‘엔젤아이즈’, MBC ‘남자가 사랑할때’ ‘운명처럼 널 사랑해’ ‘불의여신 정이’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 차세대 OST 유망주로 떠오르며 감성적인 보컬 실력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백아연은 지난 11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15일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 16일 케이블채널 SBS MTV ‘더쇼’에 출연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간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각 사이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