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그룹 샤이니가 새 앨범 ‘오드(Odd)’로 가온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발매된 정규 4집 ‘오드’는 가온 차트 앨범 부문에서 5월 셋째 주(5월 17일~23일) 1위에 등극했으며 타이틀곡 ‘뷰(View)’ 역시 디지털 종합 부문 주간 2위에 올라 음반과 음원 모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이니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샤이니의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예스24,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아시아 6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 빌보드는 샤이니의 새 앨범에 대해 “또 한번의 새로운 실험이 돋보이는 흥미로운 앨범”이라고 호평, 전곡 트랙을 상세히 리뷰하는 기사를 게재한 바 있어, 명실상부 K-POP 리더다운 샤이니의 글로벌한 위상을 확인시켜 주었다.

더불어 타이틀곡 ‘뷰’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K-POP 채널의 ‘K-POP 뮤직비디오 차트 TOP 20’ (5월 18~24일)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奇?)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5월 18~25일) 한국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올라 샤이니에 대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또한 샤이니는 지난 27일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곡 ‘뷰’의 멋진 무대를 선사함은 물론,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누려 앞으로 각종 음악 방송에서 펼칠 활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샤이니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뷰’와 수록곡 ‘재연(An Encore)’ 등 2곡의 무대를 선사한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